본문 바로가기
두바이 여행 정보/두바이 볼거리

두바이 분수쇼 운영 시간, 음악 리스트, 관람 명당 추천

by 신나힝 2023. 2. 2.

 

 

두바이몰 트라이브스(TRIBES)에서 본 두바이 분수쇼

 

 

1. 두바이 분수 정보

2009년 5월 7일 개장된 두바이 분수는 라스베이거스의 벨라지오 호텔의 분수쇼를 만든 WET Design이라는 회사에서 설계했습니다. 과거에 벨라지오 호텔 앞에서 분수쇼를 보면서 정말 멋지다고 생각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두바이 분수쇼가 양 옆으로 펼쳐지며 춤을 추듯 흐르는 느낌이라 좀 더 서정적이고 아름답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두바이 분수는 6600개의 조명과 50개의 컬러 프로젝터로 불이 밝혀집니다. 분수대의 총 길이는 축구장 2개의 길이에 달하는 275m, 분수는 152.4m까지 높게 올라간다고 합니다.

 

2. 두바이 분수쇼 운영 시간

매일 주중에는 저녁 6시부터 10시, 주말에는 11시까지, 30분 간격으로 분수쇼가 펼쳐집니다. 낮 시간대에도 종종 분수쇼가 운영되지만(1:00 또는 2:00), 방문해서 확인해 본 바로는 요일 별로, 시즌 별로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낮에 아예 분수쇼를 하지 않는 날도 있습니다. 낮 시간대에 방문하여 꼭 분수쇼를 보셔야 하는 일정이라면, 방문 전 두바이몰 등 공식 채널로 문의 후 방문 계획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3. 두바이 분수쇼 음악 리스트

두바이 분수쇼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아랍 음악도 나오고, 서양권과 동양권(심지어 우리나라 음악들까지)의 여러 나라 음악들도 나옵니다. 두 가지 종류가 번갈아 나올 때도 있지만 연달아 비아랍권 음악이 나올 때도 있습니다.
두바이 분수쇼에서 인기 있는 음악들로는 안드레아 보첼리와 사라 브라이트만의 Time to say goodbye, 휘트니 휴스턴의 I'll always love you, 마이클 잭슨의 Thriller, EXO의 Power, 아기 상어 등이 있습니다. 운 좋게도 위 음악들을 다 들어볼 수 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Time to say goodbye 가 제일 감동적이었습니다. 1절에서 2절로 넘어갈 때 중후하고 꾹 누른 듯 절제된 안드레아 보첼리의 음색이 정말 매력적이고, 양옆으로 펼쳐지던 분수쇼 광경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몇 년 전의 분수쇼 영상과 최근 분수쇼를 비교했을 때, 분수쇼에 변함이 없이 그대로라 더 좋았습니다. 매일 분수쇼 음악 리스트를 알 수 있다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미리 어떤 음악이 연주될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4. 두바이 분수쇼 관람 방법, 분수쇼 관람 명당 추천

아브라 (the Dubai Fountain Lake Ride)
아브라(Abra)라는 아랍 전통 배가 버즈칼리파 레이크를 유유히 횡단하고, 분수쇼가 시작하기 몇 분 전쯤에 수크 알 바하르 쪽에 배를 정박합니다. 분수쇼를 호수 위에 떠서 매우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방법으로, 티켓을 끊어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두바이 분수 보드워크
분수대 9m 앞의 200여 미터의 길을 걸으며 분수쇼를 가장 가깝게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브라와 동일하게 따로 입장권이 필요하므로 미리 구매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두바이몰 G층 야외석 (Five guys, KFC 등)

두바이몰 앞 쪽은 분수쇼가 시작하는 매시 정각과, 매시 30분마다 두바이 분수쇼를 보려는 사람들이 모여들어 붐빕니다. 분수쇼가 끝나면 썰물처럼 사람들이 사라졌다가도 분수쇼가 시작할 즈음이면 또 밀물처럼 밀려들지요. 버즈칼리파 레이크 바로 앞 G층은 분수쇼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아무래도 전체를 조망하기 힘들다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G층에는 테라스가 있는 음식점들도 꽤 많습니다. 파이즈 가이즈(Five Guys)부터 KFC, 피자헛 등 패스트푸드부터 다양한 금액대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세계 3대 버거라는 파이브 가이즈 햄버거를 먹으며 분수쇼를 관람하는 것도 적당한 예산대에서 편히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두바이몰 2,3층 (Third Avenue, Tribes, Gran Caffe, Novikov 등)

두바이몰 L1층 이상의 높이(한국으로 치면 2층 이상) 두바이 분수쇼를 본다면 좀 더 분수쇼의 전체적인 흐름을 볼 수 있습니다. 분수쇼가 보이는 음식점과 카페들이 꽤 많아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분수쇼가 잘 보이는 명당들은 하나씩 포스팅해 나갈 예정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프리카 음식점이었던 트라이브스(Tribes)와 써드 애비뉴(Third avenue)에서 봤던 분수쇼가 기억에 남습니다. 버즈 칼리파는 보이지 않지만 아래쪽 사진의 레스토랑과 카페들(Novikov, Gran caffe 등)도 분수쇼가 멋지게 보이는 명당들입니다.

 

수크 알 바하르 (Souk Al Bahar)

수크 알 바하르, 타임아웃

두바이몰 G층에서 파이브가이즈 쪽 출구로 나가면 바로 맞은편에 수크 알 바하르로 이어지는 다리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분수쇼를 잘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수크 알 바하르 내 타임아웃(Time out)에서 식사를 하며 두바이 분수쇼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Abd Del Wahab이라는 레바논 음식점이 제일 유명한 맛집이자, 분수쇼 명당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두바이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두바이 분수쇼 관람, 이왕이면 멋진 곳에서 좋은 음악 만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두바이 여행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